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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관리론

경영학과, 마케팅, 영업엑기스만 뽑은 마케팅관리론 핵심 요점 요약 정리 52. 판매촉진의 정의 및 특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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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2. 판매촉진의 정의 및 특성

 

1) 판매촉진의 정의


※ 판매촉진이란?
제품이나 서비스의 판매를 촉진하기 위한 비교적 단기적인 동기부여 수단의 총칭임
- 판매원, 유통업자, 최종소비자에게 제품에 대한 부가적 가치를 제공하는 직접적인 유도행
위로서 소비자의 즉각적인 행동을 유도하는 것이 목적임
●  광고: 자사의 상표충성도를 높이는 도구
●  판매촉진
- 광고예산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
- 기업이 설정하는 특정 목표에 따라 다양하게 사용될 수 있음


2) 판매촉진의 종류

3) 판매촉진 목표의 설정


●  소비자 판촉 단기적 판매의 증대, 장기적인 시장점유율 증대
- 가격특매, 사은선물, 쿠폰, 이벤트, 전시회, 샘플 등
●  중간상 판촉 ☞  새로운 품목의 판매, 자사제품 재고량의 유지, 넓은 진열 공간 확보
- 목표달성 장려금, 진열경진대회, 여신한도, 각종 POP, 팸플릿, 전단, 설명회 등
●  판매원 판촉 ☞  신제품 판매, 새로운 거래 대리점 개척을 통한 판매경로 확대
- 영업사원 대상: 인센티브 보너스, 판매 수당제, 판매경영대회
- 산업수요자 대상: 기념품, 시험주문 특혜, 구입량 인센티브, 품질보증, 정보제공, 교육혜택, 설명회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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