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추천여행코스

충남 보령의 가볼만한 비대면 사진 명소 보령 원죽마을 소개!

728x90
반응형




한해의 수확물이 결실을 맻는 계절이자 여행가기 좋은계절인 가을입니다. 즐거운 가족여행, 식사 모임 등 행복한 계획을 세우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야 하는데, 올해는 예상치 못한 신종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해 거리두기를 하다 보니

가족여행, 가족모임 등을 계획대로 진행하지 못하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올해는 언택트 여행(비대면 여행)이 유행입니다. 많은 여행객이 찾는 유명 관광지보다는 덜 알려진 곳을 찾는 여행객들이 많다고 합니다. 이번에 소개할 곳은 충청남도 보령시의 많은 농촌마을 중 한 곳인 원죽마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도시와 농촌이 공존하는 친환경도시 충청남도 보령시에는 덜 알려졌지만 가성비 높은 유명한 관광지가 너무 많습니다.

그러나 이번에 소개할 곳은 작은 시골마을로 기차가 통과하는 운치 있는 마을입니다.

무더웠던 여름도 지나고, 아침저녁 시원한 바람이 불어오는 가을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배낭 하나 달랑 메고 떠난 보령시 가을 배낭여행 가을은 수확의 계절, 독서의 계절이기도 하지만, 여행의 계절입니다.

번잡한 도시를 잠시 떠나 공기 좋고,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풍부한 충청남도 보령시에서 즐기는 당일 배낭여행, 여유롭게 한적한 시골마을의 풍경을 감상하면서 하루 정도 힐링을 받을 수 있는 보령시 원죽마을은 감성 느낌이 뿜어져 나오는 오래된 철길이 통과하는 마을입니다.




보령시 당일 여행 사회적 거리두기 철저히 지키면서 마스크 착용 후 원죽마을 소도시 여행을 즐겼습니다.

최근 언택트 여행이 유행입니다. 많은 사람이 찾지 않는 덜 알려진 여행지를 방문하는 것인데요,

충청남도 보령시에는 한적하고, 여유롭고, 조용한 소도시가 많이 있답니다. 이번에 배낭여행으로 즐긴 원죽마을도 그런 곳입니다.



감성이 느껴지는 오래된 기찻길과 조국의 독립을 위해 소중한 목숨을 독립운동에 바치신 김좌진 장군 묘가 있는 곳이 바로 이곳 원죽마을이랍니다. 김좌진 장군에 관한 이야기는 다음 기회에 하도록 하겠습니다. 기대해 주셔요






마을에 놓인 기찻길을 따라 원죽마을 이곳저곳 도보여행을 즐겨 보았습니다.

여행을 즐기는 동안 동네 마을 분 한 분을 만나지 못했을 정도로 한적한 마을이었습니다.

언택트 여행으로는 최고의 여행지가 아닐까 생각을 해봅니다. 특히 아이들과 함께 이곳을 방문하면 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



원죽리 마을은 전형적인 농촌마을로 오랜 된 농가주택과 함께 마을 수호신 보호수 나무도 있었습니다.

원죽마을에는 작은 언덕의 야산이 있었는데요 이곳에서 바라보는 마을 풍경이 아주 아름다웠습니다.

특히 안전하게 기찻길 건널목에서 사진을 찍으면 감성 있는 사진이 나올 듯했습니다. 가족과 함께 예쁜 사진 찍어 보시기 바랍니다.






원죽마을 외곽으로 나오면 전형적인 시골 모습이 펼쳐집니다. 수확의 계절 가을을 상징하는 황금들녘이 정말 아름다웠습니다.

10월에 방문을 하신다면 평온하면서도 아름다운 황금들녘을 보실 수 있습니다.



아주 유명한 관광지도 좋지만, 가끔은 한적하고 여유로운 작은 마을을 방문해보시는 것도

본인에게는 삶의 힐링과 휴식의 시간을 그리고 방문한 작은 마을에는 우리의 작은 경제활동이 모여서 마을의 지역 경제 활성화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겁니다. 생활속 거리두기 철저히 지키면서 보령시 언택트 여행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