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32. 표적시장 선택
1) 3가지 시장공략전략
(1) 무차별적 마케팅(Undifferentiated Marketing)
● 세분시장 간의 차이를 무시하고, 하나의 제품으로 전체 시장을 공략하는 전략.
● 소비자들 간의 차이보다는 공통점에 중점을 두며, 대량유통과 대량광고 방식을 채택함.
(2) 차별적 마케팅(Differentiated Marketing)
● 여러 개의 표적시장을 선정하고, 각각의 표적시장에 적합한 마케팅 믹스를 개발하는 전략.
● 제품과 마케팅 믹스의 다양성을 통해 각 세분시장 안에서 높은 판매고와 강력한 위치를 구
축 가능함.
● 각 세분시장에 맞는 마케팅 전략의 구사에는 많은 비용이 들어가기 때문에 증가된 비용을
고려한 예상수익을 먼저 생각해야 함.
(3) 집중적 마케팅(Concentrated Marketing)
● 기업의 자원이 제한되어 있는 경우, 큰 시장에서 작은 점유율을 누리기 보다는 하나 혹은 소
수의 작은 시장에서 높은 시장점유율을 누리기 위한 전략.
● 특정 시장에 속한 소비자의 욕구나 특성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그 시장 안에서 강력한 위
치를 얻을 수 있음.
● 그러나 소비자들의 구매행동이 변화하면 그 시장에서의 시장성은 사라짐에 유의.
728x90
반응형
'마케팅관리론'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영학과, 마케팅, 영업엑기스만 뽑은 마케팅관리론 핵심 요점 요약 정리 34. 마케팅 믹스 (7) | 2024.08.31 |
---|---|
경영학과, 마케팅, 영업엑기스만 뽑은 마케팅관리론 핵심 요점 요약 정리 33. 포지셔닝 (11) | 2024.08.28 |
경영학과, 마케팅, 영업엑기스만 뽑은 마케팅관리론 핵심 요점 요약 정리 31. 세분시장의 평가기준 (4) | 2024.08.26 |
경영학과, 마케팅, 영업엑기스만 뽑은 마케팅관리론 핵심 요점 요약 정리 30. 시장세분화의 기준 (4) | 2024.08.25 |
경영학과, 마케팅, 영업엑기스만 뽑은 마케팅관리론 핵심 요점 요약 정리 29. 시장세분화 개념의 등장 배경 및 단계 (4) | 2024.08.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