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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관리론

경영학과, 마케팅, 영업엑기스만 뽑은 마케팅관리론 핵심 요점 요약 정리 32. 표적시장 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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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 표적시장 선택

 

1) 3가지 시장공략전략


(1) 무차별적 마케팅(Undifferentiated Marketing)

세분시장 간의 차이를 무시하고, 하나의 제품으로 전체 시장을 공략하는 전략.
●  소비자들 간의 차이보다는 공통점에 중점을 두며, 대량유통과 대량광고 방식을 채택함.


(2) 차별적 마케팅(Differentiated Marketing)

●  여러 개의 표적시장을 선정하고, 각각의 표적시장에 적합한 마케팅 믹스를 개발하는 전략.
●  제품과 마케팅 믹스의 다양성을 통해 각 세분시장 안에서 높은 판매고와 강력한 위치를 구
축 가능함.
●  각 세분시장에 맞는 마케팅 전략의 구사에는 많은 비용이 들어가기 때문에 증가된 비용을
고려한 예상수익을 먼저 생각해야 함.


(3) 집중적 마케팅(Concentrated Marketing)

 

●  기업의 자원이 제한되어 있는 경우, 큰 시장에서 작은 점유율을 누리기 보다는 하나 혹은 소
수의 작은 시장에서 높은 시장점유율을 누리기 위한 전략.
●  특정 시장에 속한 소비자의 욕구나 특성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그 시장 안에서 강력한 위
치를 얻을 수 있음.
●  그러나 소비자들의 구매행동이 변화하면 그 시장에서의 시장성은 사라짐에 유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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