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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 구매의사결정에의 영향 요인
※ 소비자 행동모델의 분석
※ 소비자 정보처리과정의 과정 요약
● 소비자가 자기에게 노출된 정보에 대해 주의를 기울여서 자기 나름대로 이해한 다음 기억
속으로 받아 들이는 과정
※ 소비자 구매의사결정의 과정 요약
※ 소비자 구매결정의 중요 조건
● 소비자가 구매결정을 할 때 가장 중요한 조건은 개인적으로 가지는 구매자 특성임.
① 문화적 특성: 문화, 하위문화(소집단문화), 사회계층
② 사회적 특성: 가족, 준거집단, 역할과 지위
③ 개인적 특성: 나이와 생활주기, 직업, 경제사정, 개성과 자아개념, 생활스타일
④ 심리적 특성: 동기, 지각, 학습, 신념과 태도
※ 구매의사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1. 개인적 요인 | 2. 심리적 요인 | 3. 사회적 요인 | 4. 문화적 요인 |
나이와 생애주기 직업과 경제적 상황 라이프스타일 성격과 자아 |
동기 지각 학습 신념과 태도 |
소집단 가족 |
문화와 하위문화 사회계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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