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시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1. 기본 청약 정보
* 균등배정 방법 : 50%로 고정, ( 모두 나눠주고, 나머지는 추첨실시 )
* 일반투자자 모집 : 총 350,000주 (25% 배정 기준)
균등배정 : 175,000주(50%) / 비례배정 : 175,000주(50%)
* 청약일 3.15~3.16일
* 환불일 : 3.18일(목)
* 상장일 : 3.24일
* 한국투자증권
청약수수료 2,000원
온라인고객 50% / 최대 청약한도 : 5,500주 / 최대 청약증거금 : 3,025만원
일반고객 100% / 최대 청약한도 : 11,000주 / 최대 청약증거금 : 6,050만원
우대고객 200% / 최대 청약한도 : 22,000주 / 최대 청약증거금 : 1억 2,100만원
최고우대고객 300% / 최대 청약한도 : 33,000주 / 최대 청약증거금 : 1억 8,150만원
ㅇ 주의: 한국투자증권은 안전한 청약을 위해 청약 전일까지 계좌개설 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2. 공모가 산정
* 평가액 대비 할인율 : 22.61%
* 청약규모 : 38.50억
3. 기관경쟁률
종합 경쟁률 1,691.65 대 1입니다.
청약에 참여한 건수는 1,627 건입니다.

2020년 하반기 청약을 분석해보면, 경쟁률은 최소 3.66대 1부터 최대 1,478.53대 1에 분포하고 있습니다.
평균 경쟁률은 854.43 대 1입니다.
1691.65대의 경쟁률로 역대 최고 기록을 경신하였습니다.
4. 수요예측 신청가격 및 신청수량 분포
공모가 밴드는 9,000원에서 11,000원이었는데, 공모가 상단인 11,000원으로 결정되었습니다.
수요예측 분포를 보면, 상단초과가 대다수이고, 중간과 하단에는 수요분포가 없습니다.

시각화를 통해 살펴보면, 상단이 아니라 상단 초과가 거의 대다수 임을 알 수 있습니다.

실제로, 13,000원이상이 95.33%에 시장가와 같은 미제시도 1.68%라 13,000원으로 공모가를 정해도 무리가 없어보였지만 공모가를 상단에서 초과하지 않았습니다.
5. 의무보유 확약 기관수 및 신청수량
기관투자자의 의무보유확약은 건수로 23.36%, 신청 수량으로는 24.42%입니다.
의무보유 확약 기관수 및 신청수량도 많은 편입니다.

6. 사업현황 요약
- 당사는 2008년 6월 5일 설립되어, 광고 VFX(시각효과, Visual Effects) 및 영상 VFX, 리얼타임(Real-Time) 콘텐츠 제작 및 관련 솔루션을 보유한 크리에이티브 테크 기업.
- 당사는 기술 역량에 기반한 광고, 영상, 리얼타임 콘텐츠 제공을 주요 목적 사업으로 영위
- 당사는 기존의 아날로그 미디어와 새로운 디지털 미디어의 시각적 결과물을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소비자의 요구에 맞춰 리서치, 컨설팅, 기획 제작하여 최상의 그래픽 결과물로 만들어 내고 있음
- 당사가 속한 산업군은 크게 광고 VFX시장이 속한 "광고 콘텐츠시장", 영상 VFX 시장이 속한 "디지털 콘텐츠시장", 리얼타임 버추얼 캐릭터 솔루션과 하이브리드 리얼타임 렌더링 솔루션이 속한 "실감형 콘텐츠 시장"으로 분류할 수 있음
- 당사는 4대 매체(TV, 라디오, 신문, 잡지)와 인터넷 매체 광고 등을 커버하는 ATL 영역의 광고를 주로 제작
- 당사는 콘텐츠 제작(production)사로서 시각효과의 영역뿐 아니라 creative를 제안하는 대행사의 기능까지 커버
- 당사 리얼타임 콘텐츠 솔루션의 전방시장은 실감형 콘텐츠 시장으로 정보통신산업진흥원에 따르면 디지털콘텐츠 중 실감형콘텐츠는 2018-2023년 연평균 56.1% 성장할 것으로 예상
- 당사의 주력 기술이 사용될 전방시장은 AR/VR의 SW시장
- 당사의 광고 및 영상 VFX는 광고시장과 밀접한 관계가 있으며, 경제성장 및 경기 변동에 민감하게 반응
- 당사 등 Major 4개사가 시장의 20~30%를 점유하고 있고, 기타 소규모 스튜디오들이 나머지 Market share를 가져가고 있는 것으로 파악됩니다. 당사는 최근 3년간 매년 약 80~100억원 가량의 안정적 광고 VFX 매출을 유지
- 당사는 영화, 게임 등 콘텐츠에 포함되는 높은 퀄리티의 시각효과와 홀로그램영상, 공간 맵핑영상, 미디어파사드 등 뉴미디어에서 구현되는 그래픽 영상을 제작
- 당사 주요 기술제품인 하이브리드 리얼타임 렌더링 솔루션은 기존 오프라인 렌더 제작방식의 기술을 리얼타임엔진에 활용하여 공정효율화를 이룬 제작 솔루션으로실험적이면서도 선도적인 프로젝트뿐 아니라 TV commercial에도 국내 최초로 활용하면서 상업화에 성공, 향후에도 전시, 공연영상 등의 제작방식에서 적극적으로 활용하면서 당사의 큰 수익창출의 원동력이 될 예정
- 당사의 신규사업은 1) 버추얼 프로덕션 솔루션과 2) IP(지식재산권) 솔루션 3) 해외진출
7 . 재무현황

8. 주요 특징
한국방송광고진흥고사에 따르면 국내 광고시장은 2020년 14조 5천억원에서 2021년 15조 1천억원 규모로 전기대비 4.1%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었습니다.
주요 사업인 광고 VFX는 당사 등 Major 4개사가 시장의 20~30%를 점유하고 있고, 기타 소규모 스튜디오들이 나머지 Market share를 가져가고 있는 것으로 파악됩니다. 당사는 최근 3년간 매년 약 80~100억원 가량의 안정적 광고 VFX 매출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자이언트스텝은 AR콘텐츠로 구글의 정식 벤더이고
구글과 협력하여 제작한 핼러윈 AR 3D 동물 및 오브젝트를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자이언트스텝은 예전 2018 평창올림픽 개, 폐회식
메인 문화공연 영상 제작을 총괄하기도 했습니다
2016년 디즈니 보안/퀄리티 Audit통과
2018년 넷플릭스 기술테스트
2020년 미국 자회사 NBC유니버셜 공식협력사
그리고 폭스와 프롤로그 등 미국 주요 콘텐츠
제작 기업들과도 협업을 통해 미국 시장에서
발을 넓히고 있습니다
8. 결론
요즘 핫하다는 영상섹터인 메타버스 및 콘텐츠 제작업체로 유통물량도 낮고 업황도 매력적이고 가격도 상단 초과를 하지 않아 3박자를 갖춘 기업으로 개인적으로 상장일이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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