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주식상식

비트코인이 주목받으면서 미국상장을 준비하는 업비트로 유명한 핀테크기업 두나무 관련 이슈와 관련주를 정리했어요!

728x90
반응형



* 관련이슈​

비트코인을 비롯한 전세계 암호화폐의 시가총액 규모가 6일 사상 처음으로 2조달러를 넘어섰다고 언론들의 잇달은 발표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앞으로 암호화폐 시장은 더 커질 것으로 예측되며 성장 가능성 또한 매우 좋은 편인데요. 이에 따라 암호화폐 거래소들의 관심도 높아지는 가운데 최근 두나무와 관련종목이 연일 화제입니다.



2012년 설립된 두나무는 대한민국 암호화폐 거래소 중 거래규모 1위인 업비트, 주식 플랫폼 '증권플러스'와 비상장 주식 플랫폼 '증권플러스 비상장' 등을 운영하는 핀테크 전문 기업입니다. 특히 국내 거래규모 1위 뿐 아니라 전세계 거래소 중 바이낸스에 이어 2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국내 최대 암호화폐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가 미국 뉴욕증권거래소에 상장을 추진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알려지며 연일 화두입니다. 업계에 따르면 두나무는 뉴욕증시 상장을 위해 크레디트스위스(CS), 골드만삭스 등 외국계 증권사와 미팅을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가상화폐 중 하나인 비트코인



증시 상장을 앞둔 미국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의 기업가치가 100조원에 육박할 것이란 관측이 나왔다.

두나무가 운영하는 암호화폐거래소 업비트는 미국 최대인 코인베이스보다 일 거래대금이 2배 이상 많다. 더구나 최근 암호화폐 시장 활황으로 기업가치가 더 상승했다고 보기 때문에, 두나무가 뉴욕시장에 상장하게 되면 코인베이스보다 더 높은 150조원 가량의 기업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을 것이라는 분석도 나온다.



국내 업계에서는 현재 두나무의 기업가치를 약 10조원 안팎으로 추산하고 있다. 두나무는 지난 2월 DSC인베스트먼트가 기존 주주였던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로부터 구주를 매입하는 과정에서 1조5000억원의 기업가치를 인정받았다.



미국 최대 암호화폐거래소 코인베이스가 오는 14일 나스닥에 상장할 예정이라고 밝힌 가운데, 두나무 또한 그 귀추가 주목된다.




두나무의 업비트










● 주목받는 두나무 관련종목과 이슈





* 우리기술투자 : 업비트를 운영중인 두나무 지분 2.44%(2020년 사업보고서 기준) 보유 중.


* 한화투자증권 : 핀테크 성장세 대응을 위해 신기술 보유회사 중장기 투자 목적으로 두나무 주식회사 주식 2,069,450주(6.15%)를 583.29억원에 신규로 취득해서 보유 중임.


* 카카오 : 업비트를 운영중인 두나무 지분(7.67%)을 보유(2020년 사업보고서 기준)


* 대성창투 : 업비트를 운영 중인 두나무에 투자한 것으로 알려지며 관련주로 시장에서 부각.


* 에이티넘인베스트 : 에이티넘고성장기업 투자조합을 통해 업비트를 운영 중인 두나무 지분을 보유.


* 신성이엔지 : 업비트를 운영 중인 두나무 지분 2.44%를 보유중인 우리기술투자 지분 9.00% 보유 중.


* 바른손 : 두나무 지분을 보유 중인 케이큐브1호 벤처투자조합 지분 2.6% 보유 중.


* DSC인베스트먼트 : 동사가 운용하는 펀드를 통해 두나무 지분을 보유한 것으로 알려지며 시장에서 부각.


* 코오롱 : 증손자회사 코오롱인베스트먼트가 업비트를 운영 중인 두나무 지분을 보유.


* 코오롱인더 : 손자회사 코오롱인베스트먼트가 업비트를 운영 중인 두나무 지분을 보유.


* TS인베스트먼트 : 펀드를 통해 두나무 지분을 보유한 것으로 알려지며 시장에서 부각.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