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역학개론

무역영어, 무역학과 등 무역전공 필수 무역학개론 요점 정리 30. 국제마케팅 개념 및 유형

728x90
반응형

30. 국제마케팅 개념 및 유형

1. 국제마케팅 개념


1) 국제마케팅 정의
국제마케팅(international marketing 은 한 국가 이상의 국경을 넘어 소비자 또는 사용자에 )
이르기까지의 상품 내지 서비스의 유통과정을 결정하는 기업활동의 수행과정을 의미함


2) 국제마케팅 목표
♧  국제마케팅은 각 기업의 대상시장 마케팅 대상 및 전략 경쟁대상 및 형태 등에 따라서 활 , ,
동범위가 다를 수 있음
♧  국제마케팅의 목표는 이윤지향 시장확보 고객지향 통합적 관리추구 등 , , ,

 

2. 국제마케팅 유형


1) 수출마케팅
♧  수출마케팅은 국내마케팅에서 국제마케팅으로 확장되는 단계로서 국내시장에서의 경쟁 심화 ,
로 상품이나 용역을 해외로 수출하는 단계


2) 해외마케팅
♧  자국에서 생산된 제품을 단순히 수출만 하는 것이 아니라 합작투자 국제라이선싱 등을 통해 ,
현지에서 생산하거나 현지에서 판매하는 단계


3) 세계적 마케팅
♧  해외마케팅의 단계를 벗어나 범세계적인 상업망을 가지고 활동을 하는 단계로서 세계를 하 ,
나의 시장으로 보고 국제기업의 이윤을 극대화하는 단계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