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30. 국제마케팅 개념 및 유형
1. 국제마케팅 개념
1) 국제마케팅 정의
♧ 국제마케팅(international marketing 은 한 국가 이상의 국경을 넘어 소비자 또는 사용자에 )
이르기까지의 상품 내지 서비스의 유통과정을 결정하는 기업활동의 수행과정을 의미함
2) 국제마케팅 목표
♧ 국제마케팅은 각 기업의 대상시장 마케팅 대상 및 전략 경쟁대상 및 형태 등에 따라서 활 , ,
동범위가 다를 수 있음
♧ 국제마케팅의 목표는 이윤지향 시장확보 고객지향 통합적 관리추구 등 , , ,
2. 국제마케팅 유형
1) 수출마케팅
♧ 수출마케팅은 국내마케팅에서 국제마케팅으로 확장되는 단계로서 국내시장에서의 경쟁 심화 ,
로 상품이나 용역을 해외로 수출하는 단계
2) 해외마케팅
♧ 자국에서 생산된 제품을 단순히 수출만 하는 것이 아니라 합작투자 국제라이선싱 등을 통해 ,
현지에서 생산하거나 현지에서 판매하는 단계
3) 세계적 마케팅
♧ 해외마케팅의 단계를 벗어나 범세계적인 상업망을 가지고 활동을 하는 단계로서 세계를 하 ,
나의 시장으로 보고 국제기업의 이윤을 극대화하는 단계
728x90
반응형
'무역학개론'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역영어, 무역학과 등 무역전공 필수 무역학개론 요점 정리 32. 국제마케팅 믹스 (10) | 2023.12.09 |
---|---|
무역영어, 무역학과 등 무역전공 필수 무역학개론 요점 정리 31. 국제마케팅 조사 (9) | 2023.12.08 |
무역영어, 무역학과 등 무역전공 필수 무역학개론 요점 정리 29. 해외시장진입전략 (12) | 2023.12.03 |
무역영어, 무역학과 등 무역전공 필수 무역학개론 요점 정리 28. 해외직접투자 (7) | 2023.12.02 |
무역영어, 무역학과 등 무역전공 필수 무역학개론 요점 정리 27. 기업의 국제화 및 다국적기업 (9) | 2023.11.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