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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모주] 일정

8.4-5일 청약 공모주 엠로와, 플래티어 공모청약 마감일 현재 청약경쟁률과 증권신고서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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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 엠로, 공모청약 마감날(11:00시 현재) 청약경쟁률이 93.99대1 (한국투자증권)로 집계됐다.

1.공모청약일 : 2021.08.04 ~ 05
2.공모주식수 : 1,016,104 (일반 254,026~304,831주)(액면가 500원)
3.공모가 : 22,600원
4.납입일 : 2021.08.09
5.상장예정일 : 2021.08.13
6.주간사 : 한국투자증권


7. 사업현황

- 당사는 기업을 대상으로 구매SCM 솔루션을 개발하여 공급하는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 기업

- 당사는 자체적으로 개발한 SCM 영역 토탈 솔루션을 기업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사업을 영위

- 당사는 삼성, LG, 포스코, 현대차, SK, KT, 한화그룹 등 여러 대기업 계열사뿐만 아니라 서울의료원, 한국전력공사, 한국수력원자력, 인천국제공항공사, 한국도로공사 등 공기업에도 시스템을 구축

- 최근에는 구매SCM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출시하여 LG디스플레이,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코웨이, SK넥실리스 등 많은 기업에 도입시킨 사례가 있으며, 최근 특허를 받은 인공지능 기술을 바탕으로 기준정보 표준화 및 중복 방지 솔루션과 비용 분석 솔루션을 출시하여 LG화학, GS칼텍스, 한화건설, 풀무원, 현대자동차 등에 디지털 혁신을 선도한 사례를 보유

- 고객들이 주로 1분기에는 투자 사업을 준비하는 경우들이 많아 당사의 경우 1분기 매출이 다른 분기 대비 소폭 낮은 경향을 나타내는 계절성 요인은 존재

- 당사가 공급하는 SCM 관련 응용 SW도 국내외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

- 당사는 제품의 기능 Coverage 및 프로세스 정합도 측면에서 타사의 단순한 기능에 비해 사용자 편의성 측면에서 우수한 기능을 보유

- 당사의 솔루션은 자동차, 전자, 철강, 화학, 유통, 금융, 공공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다수의 프로젝트 수행 성공으로 얻은 Best Practice를 내재화한 검증된 웹 표준 패키지 솔루션

- 당사는 구매SCM 솔루션 영역을 넘어서, AI기술과 클라우드기술을 SCM 전영역으로 확대하기 위해서 지속적으로 신규솔루션을 론치하는 중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 플래티어, 공모청약 마감날(14:00시 현재) 청약경쟁률이 2,116.74대1 (KB증권), 3562.80대1 (하나금융투자)로 집계됐다.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 플래티어, 공모청약 마감날(13:00시 현재) 청약경쟁률이 1,878.21대1 (KB증권), 3175.88대1 (하나금융투자)로 집계됐다.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 플래티어, 공모청약 마감날(12:00시 현재) 청약경쟁률이 1,623.94대1 (KB증권), 2774.65대1 (하나금융투자)로 집계됐다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 플래티어, 공모청약 마감날(11:00시 현재) 청약경쟁률이 1,299.29대1 (KB증권), 2232.64대1 (하나금융투자)로 집계됐다.

1.공모청약일 : 2021.08.04 ~ 05
2.공모주식수 : 1,800,000 (일반 450,000~540,000주)(액면가 500원)
3.공모가 : 11,000원
4.납입일 : 2021.08.09
5.상장예정일 : 2021.08.12
6.주간사 : KB증권,하나금융투자

7. 사업현황

- 당사는 E-Commerce 플랫폼 구축을 위한 컨설팅, 솔루션 개발, 유지보수 사업과 디지털화를 추진중인 조직을 위한 컨설팅 및 플랫폼 개발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 주요 고객사는 현대자동차, 한국타이어, 소니코리아, 동원F&B 등의 대형 제조사, 삼성카드, 현대카드 등 금융사, SK Telecom, SBS, KT 등 방송/통신사, 워커힐 면세점, 롯데 면세점 등 면세점, CJ홈쇼핑, 신세계 홈쇼핑, 롯데홈쇼핑 등 홈쇼핑社, 롯데슈퍼, CJ올리브영, 롯데마트, 이마트 등 대형 유통사까지 국내 최고의 기업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E-Commerce Platform 구축 경험을 확보

- 국내 최대의 유통사인 신세계/이마트 계열사와 롯데 계열사들의 다양한 E-Commerce Platform 구축 실적을 포함해 국내 제조사의 해외 Global E-Commerce Platform까지 구축한 사례는 당사가 국내 유일

- 당사는 다년간의 온라인 쇼핑몰 구축 과정에서 다양한 업체들이 자사몰에 지능화된 데이터 분석 및 타겟 마케팅 솔루션 기능을 포함시키고자 하는 needs를 확인하였고,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GROOBEE’ 라는 AI 기반 Big Data 분석 MarTech(Marketing+Technology) 솔루션을 개발하고 출시

- 당사는 국내 전자 상거래 초기부터 축적한 E-Commerce 플랫폼 솔루션 know-how와 이에 기반한 AI 온라인 마테크 솔루션, 그리고 DevOps/Collaboration 솔루션과 컨설팅까지 Digital Transformation을 지향하는 모든 기업을 지원할 수 있는 디지털 플랫폼 솔루션 전문기업

- 당사는 고객 노출부위인 Front-end와 실제 E-Commerce Platform의 구동환경을 담당하는 Back-end(상품관리, 전시관리, 마케팅, 주문관리, 배송관리, 정산관리, 업체관리 등)를 분리하고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를 통해 연결함으로써 고객이 원하는 Front-end와의 자유로운 결합과 잦은 Front-end 재구축을 가능케하는 Headless Commerce 플랫폼 솔루션을 2021년 3/4분기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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