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뇌피셜이 아닌 탈모 예방에 도움이 되는 음식과 종류및 두피, 모발 관리법 등 을 정리 했습니다!

728x90
반응형




탈모의 원인과 종류

탈모는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머리카락 또는 체모가 소실되는 현상으로, 일시적으로 발생하는 가역적 급성 탈모와 지속적으로 발생해 비가역적인 현상을 나타내는 만성 탈모로 구분됩니다. 머리카락이 하루에 100개 이상 빠지면 일반적으로 탈모를 의심합니다. 모발 소실 정도는 개인차가 있으나 일반적으로 장기간에 걸쳐 서서히 악화되며, 정도 또한 심하거나 덜한 상태가 교대로 발생하는 경향을 보입니다. 탈모의 종류로는 만성 탈모 중 가장 일반적인 남성형 탈모 외에 원형탈모, 휴지기 탈모, 외상성 탈모, 화학적 탈모 등이 있습니다.




1)두피 관리에 도움이 되는 식품

검은깨, 찹쌀, 아몬드의 비타민 E는 두피의 혈액순환을 돕습니다.

두피의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비타민 E

검은깨, 찹쌀 등 곡류 그리고 아몬드에는 비타민 E가 있어 두피의 혈액순환을 도와줍니다. 특히 간식으로 쉽게 섭취할 수 있는 아몬드는 비타민 E가 풍부하게 들어고 리보플래빈, 나이아신 성분도 풍부합니다. 나이아신 성분은 두피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고 케라틴의 생성을 촉진하며 두피와 모발에 영양을 공급하는 기능을 합니다.






콩에 있는 항산화 물질, 폴리페놀은 탈모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모발의 성장에 필수인 시스테인

검은콩에 있는 시스테인은 모발의 성장에 필수적인 역할을 합니다. 또한 콩에는 항산화 물질, 폴리페놀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탈모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탈모를 예방하기 위해 콩과 같은 음식을 평소에 많이 섭취하는 것은 좋지만 이미 발생한 탈모를 치료하여 이전 상태로 되돌릴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2)모발 관리에 도움이 되는 식품

당근의 비타민 A, 버섯의 비타민 D는 모발의 성장에 관여합니다.

모발의 성장에 관여하는 비타민 A와 D

비타민 A, D가 결핍되었을 때에도 탈모가 생깁니다. 비타민 A는 머리카락의 주성분인 케라틴의 형성을 돕는데, 부족하면 모발이 푸석푸석해집니다. 비타민 D는 손상된 머리카락의 재생 효과가 있습니다. 비타민 A는 당근, 호박, 파프리카 등의 식품에 비타민 D는 달걀, 버섯 그리고 우유 등의 유제품에 풍부합니다. 두부, 우유는 비타민A가 많아 머리카락 성장을 촉진하며 모발을 이루는 영양분, 단백질도 풍부한 식품입니다.





토마토, 양파에 있는 비타민B7, 비오틴은 모발과 두피의 신진대사를 돕습니다.

모발과 두피의 신진대사를 돕는 비타민B7

비타민B7, 비오틴은 모발을 구성하는 케라틴의 필수적인 성분이며 두피와 모발 조직의 정상적인 신진대사를 돕습니다. 비오틴은 토마토, 양파, 당근, 대두, 계란 난황, 견과류, 버섯, 밀 등의 식품에 풍부합니다.



모낭을 건강하게 만드는 항산화 물질, 비타민 B12가 포함된 블루베리와 유제품.

건강한 모낭을 만드는 항산화 물질과 비타민 B12

블루베리에는 모낭세포에 탄력을 주는 안토시아닌, 폴리페놀, 플라보노이드와 같은 항산화 물질이 풍부합니다. 또한, 비타민 B12는 적혈구 생성에 관여하는데 적혈구가 잘 생성되면 모낭도 건강해지고 머리카락도 잘 자랍니다. 육류, 해산물, 달걀 및 유제품 등의 동물성 식품에 풍부합니다.



※ 혹시 부족하지만 저의 글의 내용이 도움이 조금이라도 되었다면, 단 1초만 투자해 주세요. 로그인이 필요없는 하트♥(공감) 눌러서 블로그 운영에 힘을 부탁드립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