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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모주] 기업분석 및 수요예측

5월의 공모주 화장품 관련 섹터 기업 씨앤씨 인터내셔널의 개인투자자에게 추가물량배정! 관련 소식과 기업수요예측 결과 분석 및 기업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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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청약 정보

 

 

 

 

일반 청약자에게 배정되는 물량이 25%에서 30%로 변경되면서 일부 변동이 있었습니다.

1. 씨앤씨인터내셔널 (50% 고정 균등배정 적용)

 

일반투자자 모집 : 총 444,000주

* NH투자증권 : 318,000주 (50% 증거금 기준 금액)

청약수수료 : 없음

균등배정 : 129,500주(50%) / 비례배정 : 129,500(50%)

일반고객 50% / 최대 청약한도 : 5,000주 / 최대 청약증거금 : 1억 1,875만원 (공모가 47,500원 기준)

일반고객 100% / 최대 청약한도 : 10,000주 / 최대 청약증거금 : 2억 3,750만원 (공모가 47,500원 기준)

우대고객 150% / 최대 청약한도 : 15,000주 / 최대 청약증거금 : 3억 5,625만원 (공모가 47,500원 기준)

우대고객 200% / 최대 청약한도 : 20,000주 / 최대 청약증거금 : 4억 7,500만원 (공모가 47,500원 기준)

우대고객 250% / 최대 청약한도 : 25,000주 / 최대 청약증거금 : 5억 9,375만원 (공모가 47,500원 기준)

* 삼성증권 : 66,600주

청약수수료 : 없음

균등배정 : 27,750주(50%) / 비례배정 : 27,750주(50%)

온라인전용 50% / 최대 청약한도 : 1,350주 / 최대 청약증거금 : 3,206.25만원 (공모가 47,500원 기준)

일반 100% / 최대 청약한도 : 2,700주 / 최대 청약증거금 : 6,412.5만원 (공모가 47,500원 기준)

우대 200% / 최대 청약한도 : 5,400주 / 최대 청약증거금 : 1억 2,825만원 (공모가 47,500원 기준)

* 대신증권 : 66,600주

청약수수료 : 청약수수료 3,000원 (CMA 계좌 개설시 면제)

균등배정 : 27,750주(50%) / 비례배정 : 27,750주(50%)

일반 100% / 최대 청약한도 : 2,700주 / 최대 청약증거금 : 6,412.5만원 (공모가 47,500원 기준)

우대 200% / 최대 청약한도 : 5,400주 / 최대 청약증거금 : 1억 2,825만원 (공모가 47,500원 기준)

* 참고 : NH투자증권, 삼성증권, 대신증권은 청약개시일 전일 계좌 개설해야 참여 가능

대신증권 계좌 개설시 CMA계좌도 함께 개설해야 청약수수료 3,000원이 면제 되어요!


+ 사업현황

- 당사는 2013년 10월 25일에 설립되었으며 색조화장품 제조업을 영위

- 대표가 아모레퍼시픽 출신. 아모레퍼시픽, 클리오, 스타일난다, 로레알 등이 주고객사이고, 색조 제품 중 특히 젤 펜슬 아이라이너가 유명.

- 당사는 포인트 메이크업 색조화장품의 개발, 제조 및 판매를 주사업

- 당사의 주요 제품은 립스틱, 립틴트, 아이섀도우, 아이라이너, 아이브로우 등

- 색조화장품의 경우 진입장벽이 낮다는 것은 단점

- 당사는 영업 특성 상 자체 기획을 원칙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100% ODM 방식만을 운영

- 당사의 모든 매출은 자체 제조를 통해 이루어지기 때문에, 원재료와 부재료의 매입 비중이 비교적 높은 편이며, 색조화장품의 특성 상 내용물 용량이 다른 화장품 분류에 비해 적기 때문에, 원재료 비중보다는 부재료의 비중이 훨씬 큰 편

- 당사는 색조화장품 ODM전문업체로 당사가 직접적으로 소비자에게 제품을 판매하지 않고, 당사의 주요 매출처인 브랜드사에 제품을 납품하면 해당 브랜드사에서 최종적으로 소비자에게 제품을 판매합니다. 따라서, 당사의 제품은 기본적으로 100% B2B방식에 따라 판매

- 당사는 색조 전문 ODM업체이며 당사가 목표로 하는 전방시장은 당사가 제품을 공급하는 브랜드사가 속한 화장품 시장에 해당

- 지난 2020년 7월에 아모레퍼시픽에서 실시한 ODM 협력사 종합 평가에서 한국콜마, 코스메카코리아, 코스온 등 유수한 화장품 ODM사를 제치고 당사가 1위를 차지한 바 있는데, 평가항목 중 절대적 영향을 미치는 품질 부분에서도 매우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는 것이 포인트 메이크업의 품질 한계를 뛰어 넘었다는 것을 증명



* ODM방식이란?
ODM 방식이란 OEM(주문자로부터 구체적인 지시를 받아서, 단순히 제품 만드는 것만 대신하는 것)과 달리 제품 개발부터 생산까지 전 과정을 대신하는 것. 비유하면 김치찌개 레시피를 건네주면서 반드시 이렇게 만들어달라고 하면 OEM. 김치찌개를 그냥 맛있게 잘 만들어달라고 하면 ODM입니다.

 

<주주구성과 유통물량>

 

 

유통가능 물량도 아주
적지는 않고 제법 많습니다. 

<재무정보>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매년 올라가고 있는 성장성이 기대되는 종목입니다. 

 

<기관수요예측 경쟁률>

 

1) 종합 경쟁률 1,029.14 대 1

청약에 참여한 건수는 1,239 건

 

 

 

 

 

2)  수요예측 신청가격 및 신청수량 분포

공모가 밴드는 35,000원에서 47,500원이었는데, 공모가 밴드 상단인 47,500원으로 결정되었습니다.

수요예측 분포를 보면, 상단 및 초과가 다수이긴 하지만, 중간은 물론이고 공모가 밴드 하단에도 수요분포가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47,500원으로 공모가를 정한 이유로, 47,500원 이상이 93.87%이나 되었다고 합니다.

 

 

 

 

3) 의무보유 확약 기관수 및 신청수량

기관투자자의 의무보유확약은 건수로 4.12%, 신청 수량으로는 5.28%.

의무보유 확약 기관수 및 신청수량은 매우 낮은 편으로 없는 것이나 마찬가지 입니다!

 

 

 

 

 

**요약

씨앤씨인터내셔널의 수요예측결과는 보통 수준 입니다.

 

 비교 대상기업도 PER이 높은 기업과 비교하였고, 게다가 할인율도 낮은 편이고, 

 

공모주 붐에 편승해서 per이 높은 기업과 비교해서 가격이 너무 고평가되어있는것이 사실이고, 가격도 높게 책정되었습니다.

장외거래도 실종되었습니다.

 

화장품주도 그렇게 매력적이지 않고 독창적인 제품도 없고 진입장벽도 낮습니다. 

유통물량은 전량 공모물량인 단순한 물량이며 그렇게 많지는 않습니다!

청약이 고민될 듯 합니다. 손해는 보지 않을 것 같으나 큰 수익은 기대하기 어려울듯 합니다.

 


참고 아이피오스탁 및 공시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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